07-30
여름방학 아지트하기 좋은 곳, 한국영상자료원!

더운 여름

시원~한 아지트를 찾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

가 있는데요,

한국영상자료원

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는 이곳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과 방송국 사이에 위치했답니다.


지도보기

















50m





( http://map.naver.com )

© NAVER Corp. 더보기
/OpenStreetMap( http://www.openstreetmap.org/copyright )
지도 데이터 ╳
© NAVER Corp. /OpenStreetMap( http://www.openstreetmap.org/copyright )

한국영상자료원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0 문화콘텐츠센터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 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https://m.store.naver.com/myPlaces?from=ugc )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월요일, 1월1일, 설연휴, 추석연휴 휴무
-운영시간 : 10:00~19:00
-관람료 : 무료



한국영상자료원은

한 국에서 제작한 영화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국가 차원에서 수집, 보전, 복원하는 곳

입니다. 누구든 영상자료를 즐길 수 있는 감상 공간도 운영 중입니다. 이곳은 1974년 한국필름보관소로 출발하여 2007년 상암동에 자리잡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는 자료

자료원

1층에는 한국영화박물관

이 있습니다. 이곳은 영화라는 매체가 우리나라에 들어와 한류 바람이 부는 지금까지 100년 간 한국영화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국영화를 보다, 에니메이션 및 영상의 원리, 박물관 속 소극장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소장품들(대본, 포스터, 소품, 의상, 촬영기자재,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들)을 통해 한국 영화의 역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이 움직이는 영상물이 되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도 있으며, 움직이는 그림 장난감(시네마토그래프:아래 사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영상자료원에 방문하면

한국영화박물관의 소장품 특별전 "옷, 영화를 입다"

라는 기획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박물관 입구의 전시물: 리틀포레스트의 재하(류준열) 혜원(김태리)의상

입구에서 영화 <리틀포레스트>의 재하와 혜원의 의상을 가장 먼저 볼 수 있었는데요, 의상 중심으로 보니까 새로웠습니다.

2018년 9월 15일까지 전시 중이고 방학에 가기 좋은 전시

이니 가서 꼭 확인해보세요.



의상 스케치와 스타일화

영화에서 의상은 인물을 표현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

인데요, 이 전시에는 기증과 대여를 통해 수집한 영화 의상과 소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김유선 의상감독의 스케치 코너에서는 의상디자인의 첫 단계인 스케치와 배우의 이미지를 가용한 의상디자인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스타일화를 볼 수 있습니다.



소셜포비아, 아수라, 박열, 군함도, 강철비 의상들

<소셜포비아>, <오빠생각>, <군함도>, <아수라> <박열>,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강철비>, <소공녀>, <리틀 포레스트>, <버닝>의 주인공들의 영화 속 의상과 소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영화 속 의상 디지털 이미지 체험

영화의상 체험 존에서는 <리틀포레스트>의 재하(류준열), <소공녀>의 미소(이솜) 등의 의상을

디지털 이미지로 체험

해보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를 만련했더라고요,

관람 후 sns에 공유하기 좋은 체험

이었습니다.

2층에는 영상도서관

이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과 열람은 모두 무료이며 15세 이상 입장이 가능합니다.(14세 이하는 보호자 동반으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DVD, VHS, 블루레이 등 영화감상, VOD 등 영상자료, 영화음악, 각종 문헌, 잡지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추억의 만화영화들도 소장되어있네요.^^ 개인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영화들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감상실 예약은 전화와 방문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시네마테크 KOFA

가 있습니다. KOFA에서는 국내외 고전, 예술, 독립영화를 무료로 상영하고 있답니다. 매주 상영 작품이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상영 일정을 확인하세요.


클릭시 상영프로그램 안내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영화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

합니다. 지금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분기는 이미 모집이 완료되어 프로그램이 진행중이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해 후속 프로그램을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나들이 오기 좋으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도 되고 혼자 힐링하기 좋은 장소로도 손색없는 한국영상자료원!

5시간 무료 주차도 가능

하다니 이번 여름 시원한 아지트로 추천합니다.

글. 12기 블로그 기자단 박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