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4
예술의전당 서울서예박물관 <자화상 – 나를 보다>展 ‘응답하라 - 1919' 교육 프로그램 소개


안녕하세요, 예술의전당입니다.
현재 예술의전당 서울서예박물관에서는
3.1독립운동·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서화미술특별전 〈자화상自畵像 - 나를 보다〉 전시 기간 동안
초등생을 대상으로한 문화예술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교육 선생님과 함께 3.1 독립운동부터 6.25전쟁까지,
우리 나라의 역사와 그 당시에 살았던 사람들의 글씨와 그림을 알아 보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나만의 뉴스레터를 만들어보는 창의융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교육 현장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현장 모습을 공유합니다!



우선 전시장에 들어가기에 앞서 전시에 대한 설명과
우리가 어떤 활동을 하게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전시장은 공공장소이기 때문에 떠들거나 뛰어다니거나 작품을 만져서는 안되겠죠?







이제 전시장으로 들어가 작품을 관람해볼까요?
작품에는 다양한 역사적인 사건들과 인물들의 이야기가 숨겨져 있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맞춤 도슨트로 아이들의 시각으로 역사적 인물들과 미술표현기법에 대해 배울수 있고,
선생님의 작품해설을 들어보고 중요한 부분은 친구들이 직접 메모 노트에 필기를 해둡니다.




전시장 중간에 나오는 영상도 살펴보며 그 당시의 복식들을 자세히 살펴봅시다.
(교육프로그램 체험비 안에는 전시 관람료와 재료비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이제 전시장 밖으로 나와
직접 나만의 뉴스레터를 만들어봅니다.
전시장 안에서 썼던 메모노트를 기반으로
기사도 직접 작성해보고, 독립운동을 했을 나의 자화상도 함께 그려볼까요?




뉴스레터를 다 만든 친구들은 자신이 만든 뉴스레터의 내용을 다른 친구들에게 발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이번 교육은 우리의 근대 역사와 그 당시의 미술의 흐름을 파악하고 아이들이 그 내용을 직접 정리해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전시가 종료되는 4월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

예약문의 : 02-580-1656
예약링크 : https://goo.gl/8hExsc( https://goo.gl/8hExsc?fbclid=IwAR1FEBrxQH_EnA9oM_jEzHnivTHHsslV4cPWqo7ogSJwIryIibFP7LHzDJ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