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2
뚜벅이로 떠나는 당일치기 인천 중구 인생샷 여행!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만 교통편이 불편할 때! 예쁜 사진을 많이 찍고 싶은데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했을 때! 인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인천 중구 일대는 관광지 간 거리가 멀지않아 뚜벅이로 다니기에 너무나 적합한 장소입니다. 또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기에 당일치기로도 적합한 장소이죠. 중구에서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합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은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벽화마을 중 한 곳입니다. 원래 송월동은 외국인들이 거주하던 부촌이었으나 마을이 노후화되며 마을은 활기를 잃고 모두의 관심에서 멀어져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2013년 4월, 주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과 꿈을 줄 수 있는 동화를 테마로 낡은 담에는 벽화를 그리고 곳곳에 조형물을 세워 지금의 동화마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화마을 조성 이후 관광객들이 차이나타운과 함께 많이 방문하는 관광지가 되면서 송월동 동화마을은 사람이 붐비는 장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중 한곳이 되었고, 주민들은 직접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관광객을 위한 마을 관리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데렐라, 백설공주, 혹부리 영감, 피터팬 등 널리 알려진 동화를 테마로 만들어졌기에 마을 곳곳을 걸어다니며 동화를 맞추다보면 어린 시절로 돌아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 외에도 무지개다리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니 마을을 돌아다니며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기에 돌아다닐 때는 조용히 하는 센스까지 발휘해주세요. :)

주소 : 인천 중구 자유공원서로37번길 22 동화마을
문의 : 032-764-7494
입장료 : 무료





짜장면 박물관


한국 최초의 짜장면 테마 박물관인 '짜장면 박물관'은 과거 '공화춘'이라는 중화요리점을 개조하여 만든 박물관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음식인 짜장면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건립된 박물관으로, 짜장면에 담긴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대중화된 짜장라면의 역사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1970년에 출시된 최초의 짜장라면부터 현재의 다양한 짜장라면까지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짜장라면의 고급화, 다양한 짜장 관련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식품이 출시되어 짜장 관련 시장이 더욱 다각화 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짜장면 박물관에서는 1960년대 공화춘 주방의 모습을 재현하여 당시 주방구조와 주방기구, 식재료, 짜장면 조리방법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1930년대 공화춘의 접객실을 재현한 곳은 실제 공화춘에서 수습된 유물을 그대로 활용하였다고 합니다. 1970년대 중국음식점에서 짜장면 먹는 모습을 재현한 모습이 있어 모형과 함께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예전에 많이 이용되었던 철가방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과 함께 사진을 남겨보세요!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56-14
문의 : 032-773-9812
이용 정보 : 9:00 - 18:00 (입장마감 17:30) / 월요일 휴무
이용 요금 : 성인 1,000원, 청소년 700원, 군·경 500원, 어린이 500원





중구 생활사전시관


중구 생활사전시관은 1관 대불호텔 전시관과 2관 생활사 전시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생활사 전시관에서는 1960~1970년대 인천 중구의 생활사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사 전시관에서는 의, 식, 주 문화로 나누어져 전시되어있습니다. 옛날 교복, 한복 등 의상 대여도 가능하며 어린시절 즐겨먹던 먹거리와 문화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옛날의 문화생활의 일부를 느낄 수 있는 극장과 다방 등이 있기에 간접적으로 그 당시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를 느끼며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101
문의 : 032-766-2202
이용 정보 : 9:00 - 18:00 (입장마감 17:30) / 월요일 휴무
이용 요금 : 성인 1,000원, 청소년 700원, 군·경 500원, 어린이 500원





일광전구 라이트하우스






일광전구 라이트하우스는 폐업한 산부인과 병원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입니다. 한 백열전구회사가 이 병원을 인수해 커피와 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카페로 재탄생시킨 공간입니다. 전구를 생산하는 기계와 백열전구를 활용한 인테리어, 그리고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병원의 흔적은 라이트하우스만의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레트로 분위기와 함께 현대의 인테리어가 더해져 커피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커피는 물론 에이드, 뱅쇼를 비롯한 차와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라이트하우스만의 유일한 포토존! 백열전구를 이용한 포토존은 모두의 감탄을 자아내며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백열전구를 활용하여 꾸며진 유일무이한 라이트하우스에서 인생샷을 잔뜩 건져보세요!

주소 : 인천 중구 참외전로174번길 8-1
문의 : 032-765-1962
이용 정보 : 11:30 - 21:30 / 월요일 휴무
이용 가격 : 아메리카노 4,800원, 피치패션후르츠에이드 7,000원

뚜벅이로도 충분히 하루 동안 둘러볼 수 있으면서 인생샷까지 건질 수 있는 인천 중구!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인천 중구로 잠깐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