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1
아이들의 학습지도, 어떻게 할까? –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하기, ‘국어편’ -

아이들의 학습지도, 어떻게 할까? –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하기, ‘국어편’ -



국어 영역, 교과서의 개념과 지식을 바탕으로 이해하고 적용하라

화법이나 작문은 교과서에 제시된 개념과 지식을 바탕으로 학습 목표 및 다양한 학습 활동 중심의 공부를 해야 합니다.

문학은 수업 시간에 배운 작품을 기본으로 하여 더 많은 작품들을 평소에 틈틈이 읽고 스스로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작가의 작품 성향이나 교과서 의외 작품까지 범위를 넓혀 총괄적으로 깊이있게 파악해야 합니다.
특히 국어 영역의 경우 독서와 문법에서 난이도가 높은 까다로운 문제가 출제되어 수험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독서는 평소 글을 꼼꼼하게 읽으면서 각 문단의 중심 내용 파악, 글 전체의 화제와 주제 파악, 생소한 어휘 이해, 요약하기 등의 훈련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문법은 중요 개념을 정리하고 암기하면서 용례와 함께 익혀야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해서

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탐구/과학탐구/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모든 수험생은 한국사 영역에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나머지 영역은 자유롭게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 한국사와 영어는 원점수를 기준으로 하여 등급으로만 성적이 나오고, 나머지 영역은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등의 성적이 제공됩니다.